사업

쿠팡 상위노출이 중요한 이유, 상위노출 하는 법

실행의 힘 2022. 10. 23. 21: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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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제가 쿠팡에서 셀러로 활동한지 약 3개월째 되는 날입니다.

처음 시작하고 2개월 뒤에 목표를 일 매출 50만원 이상 하자.로 설정하여 판매를 했는데 생각보다 빠른 시일 내에 그리고, 보다 많은 금액을 하게 되어 1차적인 목표를 달성했습니다. 그러나 유지를 못하면 꽝인데 그래도 꽤 유지를 잘 하고 있는 편인 것 같습니다. 아래는 제 10월의 일별 매출입니다.

 

 

처음에는 50만원 미만으로 시작했다가 이후로는 계속 일 별 50만원 이상의 매출을 유지하고 있고, 가장 많이 들어온 날은 매출이 200만원이 넘습니다! 

 

어떻게 3달만에 이렇게 퍼포먼스를 낼수 있었는지에 대해서 말씀을 드리려 합니다! 

 

일단 네이버, 쿠팡, 11번가, 위메프 등등의 온라인 플랫폼은 상위노출의 경쟁이 거의 대부분입니다.

상품을 찾는 고객들이 키워드를 검색창에 입력하면 그에 맞는 수백가지 많게는 수천가지의 상품이 검색이 되는데요. 그 중 어떤 물건을 고를지는 고객들의 몫인데 보통 구매자는 1~2페이지 내에서 노출이 되는 상품을 클릭하고, 구매를 하게 됩니다. 우리도 어떤 물건을 온라인에서 산다고 했을 때 맨 뒷페이지를 넘겨가면서 다 보진 않죠? 앞부분부터 쭉 보다가 적당한 페이지 내에서 상품을 한 번 클릭하고 괜찮다 싶으면 구매를 하게 되는 것이죠. 즉, 상품의 노출 확실히 되어야 하고, 다른 업체들보다 더 튀고, 더 상위에 노출이 되어있어야 클릭을 받을 확률이 높아지게 됩니다. 그러다 보니 온라인에서 물건을 올리고, 팔리기 위해서는 상위노출의 경쟁이 불가피하게 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해당 상품을 검색했을 때 내 상품이 맨 위에 있거나 적어도 1페이지 내에는 있어야 구매로 전환될 확률이 있습니다. 물건을 올리기만 한다고 해서 내 상품이 1페이지로 저절로 가느냐 그건 당연히 아닙니다. 그래서 많은 업체들이 마케팅 대행사를 써가면서 상위노출을 위한 여러 작업을 하고, 광고도 하고 여러 방면으로 알리는 것입니다. 내가 가지고 있는 상품이 좋다는 것을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노출을 시켜야 그걸 사는 사람도 있지 않겠습니까.! 

 

그래서 어느 온라인 플랫폼이나 마찬가지로 특히, 네이버, 쿠팡은 상위노출의 방법이 핵심이고 중요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저의 경우는 상품이 시즌을 타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항상 상품을 먼저 올려두는 편이고, 다른 업체들보다 먼저 진입합니다. 트래픽이 몰리는 시즌이 아니어서 상품도 그만큼 없어 상위에 노출하는 것이 비교적 쉽기 때문이죠. 그렇게 일단 먼저 자리를 잡아두고 지속적인 판매가 일어날 수 있게 상세페이지와 여타 작업에 노력을 기울입니다. 쿠팡은 상위노출만 되면 어느정도 매출은 보장이 되기 때문에 네이버 보다 쿠팡을 먼저 선택한 점도 있습니다. 네이버는 광고효율이 많이 떨어진다는 얘기도 있어 네이버에는 별다른 작업없이 상품만 올려두고 있습니다.. 근데 진짜로 상품만 올려두면 나가지 않습니다. 지속적으로 관리, 운영을 해주어야 합니다.

 

상위노출을 잡고, 상세페이지로 사람들을 충분히 설득시킨 뒤에야 비로소 구매가 일어나고 리뷰를 달고, 재구매를 하기까지 그 과정을 계속 관리해주어야 합니다. 그래야 상위노출도 유지가 되면서 판매가 일어날 수 있는 것이죠. 상위노출을 하는 구체적인 방법과 저만의 노하우는 나중에 pdf로 출간할 예정입니다. 왕초보, 초보를 대상으로 상위노출 뿐만아니라, 광고운영, 매출이 2배로 뛴 상세페이지 설득력 높이는 방법 등 다양한 온라인 마케팅의 방법들을 소개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으로 조만간 돌아오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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