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지금 당장 직장인도 온라인 부업을 해야 하는 3가지 이유

실행의 힘 2023. 2. 18. 01:22
반응형

안녕하세요. 직장을 다니면서 부업, 투잡 관심있으신 분들 많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미 높아져버린 내집마련의 꿈과 내 월급 빼고 다오르는 물가, 아무리 직장에서 지지고 볶아봐야 변하지 않는 내 통장 잔고. 월급만으로는 결혼이며, 노후며, 쉽지 않다는 것을 모두가 깨달아버렸죠. 그래서 더욱 재테크와 투잡에 관심을 많이 가지시는 것 같습니다. 

 

인터넷이나 유튜브에는 이미 수많은 직장인 투잡 방법에 대한 글과 영상들이 나와있고, 많은 분들이 각자 나름의 방법대로 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저는 온라인 판매를 한 번 도전해보시는 것을 가장 추천드립니다. 

 

그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는데, 오늘 그 이유에 대해서 하나씩 말씀드리겠습니다.

 

 

첫번째, 온라인은 내가 잠을 자도 돈이 들어오는 자동화 시스템이다. 

 

세계적인 부자 워렌버핏은 이런 말을 남겼죠. 잠자는 동안에도 돈이 들어오는 방법을 찾지 못한다면 당신은 죽을 때까지 일을 해야할 것이다. 대한민국의 대다수는 직장인이고 직장인은 노동을 통해 근로소득을 얻습니다. 즉, 일을 해야만 돈을 받는 시스템인데 우리가 하루 온종일 24시간을 다 일할 순 없잖아요. 잠도 자야하고, 밥도 먹어야하고, 휴식도 취해야 하고요. 그래서 근로소득으로는 돈을 버는 것이 한계가 있습니다. 또 내 노동력이 들어가다보니 일단은 너무 힘들죠. 그러나 우리가 잠을 자고 있는 동안에도 돈이 들어온다면 얼마나 편할까요?! 이걸 가능하게 해주는 일이 바로 온라인 사업입니다. 

 

온라인은 우리가 자고 있는 동안에도 24시간 돌아가고, 인터넷에 올린 내 상품은 어디 도망 가지 않습니다. 내가 잘 때도, 쉴 때도 그 자리에서 사람들의 선택을 받고 있어요. 그러니까 나 대신에 내가 온라인에 올린 상품이 밤에도, 새벽에도 일을 하고 있는 것이죠. 노동이 들어간다면 상품을 올리고 발주를 넣는 것 정도되겠죠. 정말 매력적이지 않나요?!

 

두번째, 시간과 공간의 제약없이 자유롭게 일을 할 수 있다.

 

회사를 다니는 직장인이라면 아침에 일찍 일어나서 출근 준비를 하죠. 그리고 지하철이든, 버스든, 택시든, 자차든, 자전거든 교통수단을 타고 회사가 있는 곳으로 갑니다. 그리고 회사에서 대부분 9~6시까지 일을 하고 다시 퇴근을 합니다. 우리가 일을 하기 위해선 반드시 직장에 출근을 해야하고, 회사를 나가야 일이 시작되죠. 물론 요새는 재택근무를 하고 있는 곳들이 있어서 집에서도 업무를 볼 수 있다만, 보편적으로 재택이 아닌 직장이 많으니 일반적인 상황을 말씀드릴께요. 

 

온라인 사업은 정말 말그대로 온라인에서 이루어지는 것이기 때문에 노트북 하나만 있다면 어디서든 일을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장소와 시간 제약없이 원할 때 일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우리가 굳이 힘들게 출근을 하지 않아도 일을 할 수 있고, 내가 원하는 장소에서 일을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보다 자유롭게 일을 할 수 있어요.

 

세번째, 주체적이고, 능동적인 삶을 살게된다.

 

사실, 온라인 사업을 하면서 저는 이 부분을 가장 강조하고 싶고, 여러분들께 말씀드리고 싶은 이야기입니다. 우리가 살면서 무언가를 주체적으로 능동적으로 이끌어 간 경험이 얼마나 될까요? 많은 분들이 직장을 다니면서 누군가의 지시를 받고 업무를 하는게 익숙해져 있을겁니다. 아마 대다수의 직장인들이 그럴거라고 생각됩니다. 일을 찾아서 하는 직장인들도 있지만, 대다수가 상사나, 회사의 지시에 따라 일을 하겠죠.

 

그러나 온라인 사업은 다릅니다. 내가 일을 알아서 찾아서 해야하기 때문에 보다 주체적인 삶을 살아가게 됩니다. 당연히 내 사업체니까 모든 거를 내가 알아서 해야하고 해결도 내가 알아서 해야합니다. 저는 이런 능동적이고 주체적인 태도가 삶에서 반드시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언제까지 직장이 우리를 먹여살려줄 것도 아니고 자의든, 타의든 언젠가 직장을 나가게 되면 살길은 우리가 알아서 찾아야해요. 물론 이러한 단순한 이유가 아니더라도, 인생을 살면서 우리는 능동적이고 주체적인 마인드로 살아가야 합니다. 왜 안되지 역시 안되나보다. 라는 태도가 아니라 안되네? 그럼 어떻게 되게 하지? 라는 태도로 살아야 합니다. 문제를 마주쳤을 때 그것을 해결하려는 주체적인 태도가 나와 내 인생을 성장시킵니다. 그래서 저는 무언가를 직접 내가 팔아보는 경험이 정말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 외에도 온라인 부업을 추천하는 이유는 더 다양한데 크게 저는 이 세가지 이유로 온라인 부업을 추천드리고, 한 번쯤 상품이 아니더라도 공급자의 마인드에서 무언가를 팔아보는 경험을 한 번 해보셨으면 합니다. 

728x90
반응형